본문 바로가기

■ 알바

[청춘뉴스 : 알바] 꿀알바 모델하우스알바를 알아보자!

 

오늘은 고달픈 청춘, 배고픈 청춘들을 위한 꿀알바 소개시간입니다.

저는 대학재학내내 정말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경험해보았습니다.그 중 제가 모델하우스 아르바이트를 제일 먼저 소개시켜드리는 이유는 제가 가장 많이 경험하고 또 직원으로 근무하는 것에 대한 제의를 종종 받았던 좋은기억??들이 많은 아르바이트이기 때문입니다.제가 생각하는 모델하우스 아르바이트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델하우스 아르바이트 장점>

 

1. 편하다.

(노동강도 얘기가 아닌 사람상대가 편하다는 것, 노동강도는 복불복, 케바케)

 

2. 본인이 관심만 가진다면 부동산시장에 대해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배울 수 있다.

    (어떤직무에서든, 분양대행사, 시공사, 건설사 직원과 마주칠 기회가 존재함)

 

3. 사무보조 아르바이트로 들어갈 경우 실제 회사에서 사용하는 OA능력을 키울 수 있음 

    (엑셀, 파워포인트, 한글문서의 전문적 작성 및 활용) 

 

 

 

 

그럼먼저 쉬운설명을 위해

아래의 도표를 통해 직무?(ㅋㅋ), 모델하우스 일정을 소개드립니다.

 

 

 

 

 

모델하우스 아르바이트는 이렇게 다양한 직무?(ㅋㅋ)가 있습니다.

그래서 단기 아르바이트를 하기에도 상당히 좋고 또 모델하우스 운영 사정에 따라 장기로 근무를 할 수 도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아르바이트는 최저시급 + 식대제공의 형태의 임금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출근시간은 주로 9시 ~6시 혹은 10시~6시가 가장 많고 일급여는 6만원 정도가 평균입니다.

 

 

 

그럼위에 나열한 직무?(ㅋㅋ)별로 하는일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사무보조

 

모델하우스는 상담사, 주부홍보요원을 통해 오픈전 홍보기간부터 현수막, 전단지 등 다양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해옵니다.

그런 정보들을 엑셀에 입력하거나 PPT보고서 작성보조, DB활용 및 일반 경리 업무등 컴퓨터로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업무를 하게됩니다.

기본적으로 열성적인 업무 모습에 따라 모델하우스를 운영하는 분양대행사에서 직원으로 픽업해 가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사무보조라 앉아서 하는 아르바이트라 편하기는 하지만 실제로 입력, 정리 해야할 서식의 양은 어마어마 합니다.

배우면서 하는 것도 좋겠지만.. 기본적인 OA능력이 있으면 좋습니다. (컴활 2급정도) 또한 분양대행사 직원들과 가까운 거리에 있어

부동산, 건설에 대한 기초 정보를 물어보면서 익힐 수 도 있으니 관련학과 학생들은 컴퓨터 활용능력만 있다면 휴학이나 방학기간을 통해

큰 이득을 보는 아르바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홍보보조

 

모델하우스 오픈 전 기간부터 폐관직전 까지 길거리에 현수막을 걸거나 나무에 입간판을 달고, 상담사나 주부홍보요원이 물자를 운반할 떄

동반하여서 홍보물품을 들어주고 하는 업무입니다.

몸을 쓰거나 하는 경우가 많지만 대게 쉬는시간이나 교대시간을 주어 1시간 일하고 20분 쉬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인간현수막 형태라하여 교차로나 차량 운행,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2명이서 현수막 양쪽 끝을 잡고 인간 현수막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알바는... 대학생들이 상당히 기피하기 때문에 주로 부모님 동의를 받은 중, 고등학생들이 도맡아 합니다..

 

 

3. 스타렉스 운행

 

주로 운전병 출신을 엄청나게 우대하며, 알바 면접시 운전사항등을 체크당합니다. 운전에 자신있다면 가장 쉬운 아르바이트이기도 하면서 평균적으로 다른 모델하우스 아르바이트 보다 일급이 만원정도 높게 형성됩니다. 최근에는 20대 보다는 30대 이상의 중장년층을 고용하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운전에 자신 있는 알바생들은 지원해보아도 좋을것 같습니다.

 

 

 

4. 카페테리아, 신발정리, 창고관리 등

 

주로 모델하우스 오픈 하루전이나 오픈당일 투입됩니다. 모델하우스 오픈날에는 휴지, 라면, 기타생필품등 다양한 사은품을 주기 떄문에 아파트를 구매하러 온 고객이 아니라 일반 방문객이 상당합니다....그래서 카페테리아라고 쉬울거 같아서 갔다가는 엄청난 인파러쉬에(대부분 하루평균 100~300, 현장별 다름) 집에가자 마자 쓰러져 잠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신발정리 아르바이트 경우에는 어느정도 하다가 더이상 정리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물론 이들도 교대하거나 쉬게 해주면서 일을시킵니다ㅎㅎ

 

 

 

5. 경호원

 

사실 모델하우스 알바의 투입경로는 주로 인력용역업체, 경호업체에서 알바생들을 뽑아서 근무시키는 것입니다. 경호 알바 또한 스타렉스 운행처럼 일 평균 1만원정도 급여가 더 많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경우는 모델하우스 내 지정된 위치에서 고객안내 및 통제를 맡구요 대부분 경호 업체들이 아르바이트를 채용해서 쓰다 관심있어하는 알바생들에게 직원으로 근무를 제안하기도 합니다. 모델하우스에서 경호원으로만 알바하기에는 기간이 너무 짧기때문에 (대략 1~2주) 장기 아르바이트를 원한다면 물어보는것도 괜찮습니다.

더불어 대부분의 모델하우스 경호원들은 주로 경호회사의 정직원인 경우가 많고 피치 못한 결원시 알바생을 뽑아 충원하는 구조였던걸로 기억합니다.

 

 

 

- 이상 청춘뉴스 였습니다. 2030 청년, 대딩 화이팅-